본문 바로가기

프로팁들/생활꿀팁

해외 출국시 SKT 휴대폰 해지 방법 또는 그냥 서비스 해지 방법

아 글쓰기도 전 부터 화가나는 주젠데...

저는 우리나라 통신사들의 서비스가 익숙치 않아서 그런지 빡이 두 세배로 쳤었는데 

통신사 대리점들은 완전 양아치 색히들이더라구요...(skt뿐만이 아니라 u+도 마찬가지임. kt놈들도 마찬가지겠지만 거긴 내가 안써봤으니 참겠음) 지들한테 돈 안 떨어지는 서비스들은 다 뭐 "직영점 가봐라", "처음 개통한 곳 가봐라" 이딴 소리하는데 이런 곳들 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고 (영업지점명 알아야 함) 접수하시길 바라고 본격적인 포스팅 들어가겠습니다.

일단 서비스 해지할 경우 해지 신청방법이 공식 웹사이트 (클릭)에 나옵니다

전화, 직접 방문, 온라인으로 모두 처리 가능하다네요..

제 폰 개통 당시 대리점에 물어봤을 때는"해지는 아무데서나 가능하냐, 내가 꼭 여기서 다시 해지를 해야되느냐. 전화로는 안된다는데 사실이냐" 물었더니  전화로는 안되고 대리점이나 직영점 가시면 가능하다고 했는데.... (요금제 종류에 따라 신청방법이 다른 건지... 아니면 제가 외국인 신분이라 그런지...)

그래서 일단 해지 해야할 때 근처 대리점을 하나 갔었는데 역시나 이 색기가 그거 개통한 곳 가셔야된다고....
(이미 해지하는 방법 자체를 몰라서 다른 직원한테 연락해서 물어보고 이러길래 글러먹었구나하고 있었는데 "여기서 개통했느냐"고 묻더니 역시나)

그래서 대리점 색히들은 어느 통신사나 다 똑같구나 생각하고 분노를 억누르며 동네 한바퀴 돌고 집에 돌아감

해외 출국으로 인한 서비스 해지 신청 방법

  • 주말에 불가능하고 중엔 09시~18시에만 (정산금 오후 4시 30분까지 입금되어야 함) 
  • 공항 로밍센터에선 아무것도 못함. 해지 신청서는 받을 수 있으나 어차피 접수 못하고 최신버전 아닐 수도 있으니 괜히 들려서 괴롭히지 마셈 (서로 시간낭비..)
  • +1 800-238-1035로 전화 (이것도 한국시간으로 주중 09-18시 맞춰서 전화해야함)
  • 상담원과 통화하여 해지 신청서 이메일로 수신 (혹시 몰라 2016년도 신청서 포스팅에 첨부해드림)
  • 서류 작성해서 회신하면 확인 후 전화옴
  • 잔금 결제 후 끝

주의: 거소증 소지시 신분증 앞뒷면 모두 가려지는 부분없이 스캔해서 전송해야함 (내국인과 상이)

내가 빡쳤던 건 대리점에서 해지거부하고 그 후엔 주말이라서 취소 못하고 주중에 전화하니까 지들 영업시간 아니라고 못하고 해서
2주 쯤 후에 성공리에 취소했는데 그 동안의 요금을 내가 부담해야함.
그래서 내가 자초지종을 설명했더니 지점명을 알려달라는데 지점명 모름. 검색 ㅈㄴ했는데 안나옴
더 웃긴 건 그런 일이 없었다고 쳐도 출국 이후 전화나 데이터를 사용을 한 적이 없는데 왜 사용료를 내가 내야하는지 모르겠음.
미국은 이런 점은 클레임 걸면 깔끔하게 사용여부 확인한 다음에 이용 기록 없으면 크레딧을 주는데
비록 큰 금액이 아니더라도 내가 당한 불편함만으로도 빡이치는 마당에 돈까지 내라고하니 매우 화가 남


해지신청서.tif


해지신청서.tif